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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분야

항공

비행항법서비스는 비행의 이륙, 항공, 접근, 착륙 단계에서 비행항법을 지원한다. 미국의 연방항공청(FAA)는 이륙, 착륙, 항공 항법에 있어서 공인된 로란-C 수신기를 사용하는 것을 오래전부터 승인하였지만, 위험성이 있는 접근과 착륙 단계에서는 승인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eLoan의 보다 높은 정확성, 유효성, 무결성, 연속성은 비행기의 출발서부터 도착까지의 모든 단계를 걸쳐 eLoran이 활용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해상

전 세계 항해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선박들은 더욱 커지고 고속화되어 가고 있으며, 항로는 더욱 더 복잡해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선박을 운용하기 위하여 전자항법시스템의 의존을 점차적으로 늘여나가고 있다. 최근에 제안된 e-Navigation의 개념은 잠재적인 비용감소 뿐만 아니라 안전, 보안 그리고 해양환경 보호를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것은 선교 함장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하나의 모니터에 제공할 것이다. 이런 중대한 e-Navigation 서비스를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의 신뢰도와 뛰어난 고정밀의 시간 데이터 및 위치정보가 필요하다.

이러한 정보는 GNSS에 의하여 수신되지만, GNSS 단독으로는 요구되는 신뢰성과 유효성을 보증할 수가 없다. 하지만 GNSS와 eLoan이 독립적으로 각각 운용됨으로서 서로 백업차원의 통합이 이뤄지고, 출력 데이터 흐름이 하나로 통합된다면 신뢰성 및 유효성을 보장할 수 있다. 즉 eLoan은 항법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함으로써 항법시스템을 통한 이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진정한 e-Navigation을 가능하게 해준다. 고 효율성의 달성은 전통적이고 물리적인 항로표지의 수를 줄일 수 있다. - 등표와 부표의 잠재적인 대체 비용 절감

육상

eLoan이 GNSS와 같이 운용이 될 때, 육상 이동의 다양한 응용을 위하여 PNT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다. eLoan은 또한 수송수단이 정지하고 있을 때 방향을 결정하는 eLoan 나침반 능력을 제공할 수 있다.

eLoan이 운행료 징수 또는 수송수단 감시에 사용될 때에, 데이터 채널을 통해서 eLoan 데이터와 GNSS 데이터를 법적으로 입증할 수 있다.

육상에서는 아마도 eLoan이 GNSS와 비교해서 전파방해(jamming)에 더 강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eLoan은 고출력 송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수신기에 도달한 신호가 GNSS의 신호보다 더욱 보안성이 우수하며 eLoran 신호를 방해하기 위해서는 보다 큰 출력을 가진 신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간섭이나 방해도 어려움이 있다. 저주파수와 장파를 이용한 eLoran은 큰 안테나 구조물이 필요한데, 이 때문에 아주 작은 공간에서 eLoan 신호를 전파 방해하는 것은 더욱더 어렵다. 이에 반에 모든 도시(예를 들면 도로통행시스템의 구역)에 걸쳐 GNSS 신호를 방해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렵지 않다.

Loan 저주파 신호의 보다 중요한 이점은 GNSS신호가 수신할 수 없는 지역이거나 간헐적으로 수신되는 지역에서도 eLoan 신호를 수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곳은 대도시 중심부의 빌딩숲도 포함한다. Loan 신호는 철제 선적 컨테이너, 냉장 수송기와 보관 창고안에도 관통할 수 신뢰성을 보여 왔었다. 이러한 능력은 고위 인사나 고가 물건의 안전을 위한 추적 아이템, 적시에 배달이 보장되어야 하는 시스템들의 발전을 선도해 왔다. 또한 위험한 적하물을 추적하는 것은 eLoan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의 높은 이용률과 지속전인 업데이트를 필요로 한다.

위치기반서비스

eLoan 서비스는 수많은 위치기반서비스(예; 개인적인 사용)를 제공하기 위해서 PNT 데이터를 또한 제공할 것이다. 도시의 협곡과 빌딩 안으로 관통하는 eLoan의 능력은 E-911(미국) 또는 E-112(유럽)의 응답 시스템 보고서에 나타나 있는 PNT 성능 요구조건에 관한 서비스 공급자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eLoan의 위치기반 서비스는 부호화 시스템, 지구 방위, 기상 풍선 추적, 범죄자 추적, 빌딩의 위치 정보 등에 한정되지 않고 여러 분야에서 활용될 것이다.

이러한 응용기술(육상 이동 응용기술들을 포함한 것)들의 성능 기준들은 특수한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들의 응용을 위해 활용되어 질 것이다.

시간&주파수

GNSS를 사용하는 것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UTC 시간에 자동적으로 동기되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GNSS는 원거리통신과 다른 많은 산업에 시간 소스로써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그것은 5~100 나노세컨드의 정밀도를 제공한다.

eLoan은 실행 가능한 대체 시간 소스이기 때문에, UTC에 정확하게 동기 되어졌다. 데이터 채널은 수신기가 각 송신국에서 발사된 개별적인 e로란 펄스의 타이밍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는 메시지를 전송한다. 이 채널의 또 다른 메시지들은 전파지연에 의해 야기된 작은 변동들을 보정시킨다. 이러한 것들은 절대적인 UTC 시간이 50나노 세컨드 이내에서 운용되도록 하게 한다. 그래서 eLoran 타이밍 수신기는 GNSS를 백업 및 보완할 수 있으며, 제1시간 소스의 공급원으로서 사용될 수 있다. GNSS와 로란이 결합된 타이밍 수신기는 상업적으로도 가능하다.

GNSS와 비교하여 eLoan이 가지는 특별한 이점은 신호를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좋은 기상 조건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도심지의 중심부와 고층 빌딩에서 특히 설치가 어렵고 비싼 외부안테나를 설치할 필요도 없다.

또한 eLoan은 정밀한 주파수 소스로서 사용되어 진다. 주파수는 시간 변화 비율이다. eLoan 타이밍 수신기는 차동 보정이 없더라도 주파수 표준 1 계층에 맞추어져 있다. 그리고 eLoan 타이밍 수신기는 실내 안테나로도 사용할 수 있다.

- 출처 : 미연안경비대 항법센터(USCG Navigation Center) enhanced Lor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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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16-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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