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생활속의 위성 항법 보다 안전하게 제공하겠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도자료

제 목국립해양측위정보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MOU) 체결

내용보기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은 11일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공현동)과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 교육의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국립해양측위정보원 활용 활성화, 기관 홍보 및 프로그램 지원 체제 구축,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학생들에게 진로진학교육 프로그램 및 자유학기제의 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학생들은 시설 견학, DGPS(위성항법보정시스템) 운영시스템 체험, 조난 시 활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해로드(海 road)’앱 시연 등 안전한 해상교통 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측위정보에 관한 다양한 기술 경험과 해양수산부 업무 알아보기를 통해 꿈과 끼를 찾는 기회를 갖고 진로탐색이 가능하다.

배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이 측위정보와 다양한 통신매체의 체험 기회를 통해 미래 과학기술 인재로 꿈을 펼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지역교육공동체 인프라 활용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DGPS 측위정보를 해양에서 뿐만 아니라 육상에서도 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DMB방송, 스마트폰을 이용, 측량·산림관리·레저 활동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목록
만족도 조사

최종수정일 : 2017-08-0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
back